통합문화이용권사업

본문 바로가기
jart cuiture tourism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메뉴

 
HOME
통합문화이용권사업

통합문화이용권사업 목록

  1. 카드발급

    문화누리카드는 어디서, 어떻게 신청하나요?

    신청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 신청과 인터넷 이용이 불가능한 대상자들을 위한 주민센터 방문신청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신청 (3. 1. ~ 11. 30.)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문화누리카드.kr) 접속 →​

    휴대폰인증 또는 공인인증 발급신청

    - 카드수령(농협 영업점, 자택배송 택1)후 카드수령 등록하여 사용

    * 자택배송 선택시 약 15일 소요

     

    주민센터 방문 신청(2. 28. ~ 11. 30.)

    - 전국 주민센터 방문

    - 본인 또는 대리인이 읍//동사무소에 방문 →​ 발급신청서 작성 후 신분증과 함께 주민센터 담당자에게 제출(대리신청시 위임장/신분증지참)

    *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 계층 복지시설 거주자 발급은 주민센터 방문신청만 가능

    - 주민센터 담당자가 신청서 접수 후 7일 이내 카드 발급

     ​

  2. 카드발급

    문화카드 발급 대상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차상위 대상자 본인이어야 하며, 본인 확인을 위하여, 직접 읍면동사무소(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급 신청할 시 주민번호를 통해 대상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카드발급

    복지시설 거주자 개인카드 발급 관련

    ☞ 복지시설 거주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대상자 중 6세(2009.12.31이전 출생자) 에게는 개인카드가 발급 됩니다.

    발급 신청은 본인의 동의를 받아 시설의 장이 대리 신청해야하며, 발급 매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 복지시설 거주자 개인카드 발급은 주민센터에서만 발급이 가능

  4. 카드발급

    기초 생활수급자 및 법정차상위 대상자가 14세 미만인데 카드 발급이 가능한가요?

    ☞ 만14세 이상의 경우 본인이 카드발급신청이 가능하며, 본인이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 본인의 동의를 얻은 대리인이 신청가능합니다.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로 방문하셔서 대리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법정대리인의 방문이 어려울 경우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위임장)를 얻어 대리인이 신청 가능합니다.

  5. 카드발급

    (재충전)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본인의 문화누리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시여 주민센터를 방문하신 후 신청서에 재충전(카드소지자)”"""" 표기 하시고 정보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서 제출 후 7일 이내에 지원금 재충전이 완료되어 사용가능 하십니다.

    또한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31일부터 온라인으로 재충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6. 카드발급

    가입하려 하는데 실명인증이 안된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카드를 발급하려는 경우 실명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실명인증 방법은 ①홈페이지 인증과 ②FAX 인증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팩스인증이 더 빠르게 처리됩니다. 

     

    ① 홈페이지 www.namecheck.co.kr 로 방문하셔서 오른쪽 개인서비스 ""등록신청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신 후, 내용을 작성하셔서 가입하신 후 전송하시면 됩니다. 

    메일로 인증 답메일을 받아야 실명인증이 완료된 것 입니다. 

     

    ② FAX02-2122-5040 으로 주민등록증, 여권, 등본, 초본, 의료보험증, 운전면허증 중 하나를 흐르게 복사하여 보내시면 보통은 1시간 이내로 처리 됩니다. 

    보내실 때 상단에 ""이름,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실명등록확인용""을 쓰시고 확인을 원할 경우 1600-1522 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업무시간> - 평일 : 오전9시 ~ 오후9시 - 토요일 : 오전9시 ~ 오후6시

  7. 카드발급

    개명한 이름으로 신청했는데, 이전 이름으로 발급되었습니다. 개명 이름으로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실명등록 완료 후 주민센터로 방문하셔서 변경된 이름으로 카드재 발급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 개명 완료(실명등록 완료) → 문화누리카드 재발급신청(온라인 및 주민센터) → 재발급 진행과정에서(변경된 이름으로 수정) → 완료 

    ※ 주민등록번호 변경의 경우에는 주민센터 담당자가 주민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등 확인 후 공문발송 필요. (수신처: 정부산하기관 및 위원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8. 카드발급

    카드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 주민센터에 방문하신 분은 신청서 제출 후 자격 확인 등을 통해 7일 이내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 받으신 후 2시간 후에 사용 가능하십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신 분은 농협 영업점 수령과 자택 수령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농협 영업점 수령을 선택했을 시 가까운 영업점 어디서나 발급 신청한 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자택수령 신청 시 실제 카드 수령까지 약 15일 소요되며, 카드는 홈페이지 신청은 가입시 작성한 주소로 발송됩니다.(자택수령 신청시 주소의 정확한 작성필요)

  9. 수령등록

    문화누리카드 수령 시 수령등록은 어디서 하나요?

    ☞ 문화누리카드 수령등록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신 분은 카드를 수령하신 후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문화누리카드.kr) 또는 NH농협카드 콜센터(1644-4000)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민센터에서 발급 받으셨거나 농협 영업점에서 카드를 수령하신 분은 별도의 수령 등록 없이 2시간 이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10. 카드발급

    카드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먼저 NH농협카드콜센터 1644-4000으로 전화하여 분실신고를 한 후, 홈페이지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재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11. 수령등록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 비밀번호 오류 횟수 초과 및 기억이 나지 않으실 경우,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접속하여 “나의문화누리카드”하위메뉴인 “카드비밀번호변경”에서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이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변경이 불가할 경우 신분증 소지 후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비밀번호 변경신청 하시면 됩니다.

  12. 카드발급

    공인인증서도 없고, 제 명의의 휴대폰도 없습니다.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공인인증서나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없으신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발급신청하시면 됩니다.
  13. 카드발급

    문화누리카드를 분실/훼손하여 재발급 신청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는 방법과,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로그인 → 마이페이지 → 카드발급현황)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4. 카드배송

    홈페이지에서의 문화누리카드 신청한지 오래되었는데 아직 카드를 못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문화누리카드를 못 받으신 경우 보통 두 가지의 원인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신청하실 때 입력하신 배송지 정보를 잘못 작성하거나 오타일 경우, 우편 배송 중 분실된 경우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입력정보 오류의 경우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카드발급현 황]에서 카드번호가 나와 있지 않고 오류정보가 보이시는 경우, 문화누리 콜센터 1544-3412에 전화하 여 오류처리 요청

    배송 중 분실된 경우 : 현재 문화누리카드는 발급신청 시 기재한 주소지에 일반우편으로 발송하고 있습 니다.

    신청 후 한 달 이상 수령하지 못하신 분들은 본인이 재발급 신청해주시기 바람

    재발급 신청 방법 : 주민센터 방문하여 재발급 또는 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

    온라인 재발급신청 방법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카드발급현황 카 드번호 옆의재발급버튼 클릭

    주민센터에서 신청한 카드를 받아가지 않거나, 온라인을 통해 신청한 카드를 수령등록하지 않으신 경우는 다음연도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5. 카드사용

    문화누리카드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나요?

    ☞ 문화누리카드는 해당 개인에게 발급되는 카드이므로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타인에게 양도, 대여 또는 판매 시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카드 중지 및 향후 발급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FAQ 검색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찾아오시는길
전라남도 문화관광재단 (재)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 / 58566) 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후광대로 242 전남개발빌딩 13층 / Tel. 061-280-5800 / Fax. 061-280-5850
전남문화재연구소 / 58566) 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후광대로 242 전남개발빌딩 13층 / Tel. 061-287-6802 / Fax. 061-287-6801
Copyright (C) 2010 ~ 2016 (재)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 All Right Reserved.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 상단으로 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