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광장
  • 언론보도
  • 보도자료

19. 12. 04_ 2020 문화예술지원사업 ‘열린 공청회’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작성자 전남문화관광재단

작성일 2019-12-20

조회 718

전남문화관광재단, 2020 문화예술지원사업
열린 공청회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 전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조용익)은 2019년 전남도내 문화예술 창작활성화로 358건 31억1천만원 지원한 성과를 공유하고, 지방분권 문화자치에 따른 예술환경 변화를 반영한 2020년 전남문화예술지원사업 설계를 위해 예술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자 오는 12월 5일 전남개발공사빌딩 10층 대강당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열린공청회를 개최한다.
 

□ 재단은 올해 지역문화예술특성을 반영한 창작예술육성, 문화예술해외교류, 공연예술작품제작, 공간연계형창작활동, 남도문예르네상스기획사업, 청년예술가활동, 주민밀착형문화예술과 지역문화공간을 거점으로 하는 공연장상주단체사업을 예술가와 예술단체가 주도적이고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지원하였다.
 

□ 이번 공청회는 전남문화예술지원사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9년도 사업성과 공유, `20년도 사업 설계안 제시, 예술가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20년도 문화예술지원사업 설계를 위해 균특회계 지방이양에 따른 지원사업의 변화와 정부․도정 정책방향을 수렴하고 100여명의 지역 예술가․전문가들로부터 현장의 의견을 듣고 문제점을 개선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 한편, 전남문화관광재단은 전남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 추진을 위해 예술단체와 예술인의 의견수렴 간담회, 예술 장르별 전문가 현장 컨설팅과 예술인 역량강화 워크숍, 지역예술인을 위한 찾아가는 e-나라도움 서비스 등 건설적인 운영으로 작년에 지원사업 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전남문화관광재단 조용익 대표이사는 “도내 예술인들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예술활동 보장을 위해 재단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번 공청회를 통해 예술인들의 의견을 듣고 차년도 문화예술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실행하겠다.”며, “앞으로도 전남 문화예술계의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예술인과 소통하고 실행하는 행정 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자료집 다운받기 유튜브 바로가기 전라남도 관광사진 공모전 안내 전남 여행 UCC 공모전 안내 찾아가는 서비스란? 찾아가는 서비스 접수 방법 안내 협업사업 바로가기 기획사업 바로가기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