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광장
  • 언론보도
  • 보도자료

'19. 11. 21._전남 문화예술교육 ‘공동구역 JSAE’ 열려

작성자 전남문화관광재단

작성일 2019-11-20

조회 116

전남 문화예술교육 공동구역 JSAE’ 열려

- 문화예술교육의 모음집, 한눈에 즐길 수 있어 -


공동구역 JSAE(Jeonnam Special Art & Education) ‘2019 전남문화예술교육 협력사업 성과공유 페스타에 초대합니다

 

전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조용익)은 도민과 함께하는 ‘2019 전남문화예술교육 협력사업 성과공유 페스타를 오는 1123()부터 24()까지 전남 화순군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남문화관광재단은 전남문화예술교육 협력 기반 구축을 위해 지역 문화예술교육 운영단체 대표자 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페스타는 재단을 중심으로 지역 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의 결속력 및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사업 운영단체 대표자 협의회와 공동 협력하여 추진된다.

 

전남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61개 운영단체의 성과발표회를 비롯해 페스타 추진단과 공동으로 기획한 주제 공연, 전시, 버스킹, 아트마켓, 초청강연, 라운드테이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일 계획이다.

 

첫 날인 23() 개막행사는 곡성 삼기풍물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8단체가 협력한 ‘60인조 오케스트라의 합동 주제공연과 푸르미예술단의 국악공연, ‘두루아트’, 청년문화기획사업단’, ‘아트포의 밴드공연, ‘극단새결의 창작극 등을 공연한다.

 

공예문화연구회11개 단체의 문화예술교육 사업 결과물이 행사장에 전시될 계획이며, 그린테라피복지원예센터17개 단체가 참여해 문화예술교육 체험이 가능한 아트마켓이 진행된다.

 

또한, 도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라이징스타각설이품바보존회 신나는 버스킹 무대도 마련해 끼를 자랑하게 된다.

 

둘째날인 24()에는 서울 동대문옥상낙원 박찬국 디렉터를 초청하여 문화예술교육사업 기획 우수 사례에 대한 강연과 문화예술교육 단체간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라운드테이블과 5~7세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유아 문화예술교육 공개 수업도 운영된다.

 

상설행사로 문화예술교육 참여자들이 만든 제작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플리마켓을 비롯해 포토존, SNS 이벤트 등 즐길 거리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이밖에 페스타와 연계하여 1118()부터 21()까지 문화예술교육 운영단체 간 공간 및 교육내용 공유를 위한 교류학습 Open Class’가 나주 등 4개 지역에서 추진됐다.

 

전남문화관광재단 조용익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도내 문화예술교육 저변확대와 지원단체 성과 발표회 일환으로 준비했다도민들이 생활 속에서 주체적으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