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광장
  • 언론보도
  • 보도자료

'19. 09. 09._2019 대한민국 창극제, 9월 28일 개막

작성자 전남문화관광재단

작성일 2019-10-08

조회 57

2019 대한민국 창극제, 928일 개막

- 전남문화관광재단 창립 10주년 기념 대한민국 창극제 개최 -


□ 
()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조용익)은 창극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세계적인 공연예술로 발전시키기 위해 전국 최초로 ‘2019 대한민국 창극제를 개최한다.

 

      □ 928일부터 105일까지 총 8일간 4개의 공연장에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전남의 남도문예르네상스비교우위자원 12개 중 하나인 판소리를 바탕으로 탄생한 창극의 대중화와 가치 확산을 위해 2개의 초청공연과 5개의 경쟁공연, 7개의 공연이 무대에 올려진다.

 

      □ 전남도립국악단 당신의 의미와 대한민국 최고의 명창 안숙선과 함께하는 국립국악원 작은창극 꿈인 듯, 취한 듯이 국공립 단체를 대표하는 초청공연으로 남도소리울림터에서 공연된다.

 

      □ 5개의 경연단체 공연으로는 창극배우와 오페라가수가 함께 출연하는 ()한국사회문화예술진흥원의 창극오페라 심청’, 방수미 명창과 전주판소리합창단의 이름모를 소녀’, 무안에 기반을 두고 있는 우리소리예술단의 창작창극 소풍’, 판소리 적벽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소리꽃 가객단의 적벽에 불지르다’, 1인 창극이라는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류가양파운데이션의 렬렬춘향이 선정되어 열띤 경쟁을 벌인다.

 

      □ 행사 기간 목포 도심 곳곳에서는 창극제를 홍보하는 크고 작은 버스킹 공연도 릴레이로 이어질 예정이다.

 

      □ 전남문화관광재단 조용익 대표이사는 이번 2019 대한민국 창극제는 창극을 한국적 음악극으로 정립시키는데 가장 큰 공을 세운 강용환 명창의 고향인 이곳 전라남도 무안과 목포에서 전국 최초로 추진된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라고 밝혔다.

      □ 편 이번 2019 대한민국 창극제는 전국의 창극단체를 대상으로 작품 공모를 추진하여 총 17개의 우수한 단체가 접수, 그 중 5개의 단체를 선정하였으며, 경연 결과 2019 대한민국 창극상을 분야별로 선정하여 국제나주농업박람회에서 앵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공연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jact.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