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광장
  • 언론보도
  • 보도자료

'19. 08. 14. _ 전남문화관광재단 "2019 전남관광두레협력사업 출범"

작성자 전남문화관광재단

작성일 2019-09-02

조회 83

- 전남 도내 6개 활동지역 선정 -

관광두레협력사업 출범식.jpg 

□  ()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은 814일 지속가능한 관광사업을 위한 전남관광두레협력사업 출범식을 개최했다.

 

□ 「2019 전남관광두레협력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그동안 도가 추진하던 전남청년관광기획자사업과 연계함으로써 확대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출범식에서 위촉된 청년관광기획자들은 주민사업체를 발굴하고 기획컨설팅, 외부전문가 자문 등을 지원해 줄 전문인력이다.

 

□  전남관광두레협력사업은 목포시, 순천시, 여수시, 곡성군, 함평군, 고흥군 등 6군에서 선정되었다. 사업을 추진하게 될 시군에는 청년관광기획자를 배치하고 이들에게는 향후 관광 분야의 다양한 주민사업체를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활동비부터 관련 교육, 멘토링, 시범사업 및 홍보지원 등 맞춤형 사업이 제공된다.

 

□  지금까지 전남관광두레협력사업으로 4개 시군에서 16개 사업체가 구성되었으며, 160명이 참여해 관광일자리 창출의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다.

 

□  조용익 ()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전남관광두레협력사업은 지역의 주민사업체 육성과 관광 일자리 창출의 모범이 될 것이다. 우리 재단이 앞장서서 전남의 지속가능한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을 이끌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지속가능한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이란 지역의 주민공동체가 핵심 주체가 되어 관광을 통해 지역 경제활성화와 소득창출을 통해 주민들에게 직접적인 수익이 돌아갈 수 있는 사업모델이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