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광장
  • 언론보도
  • 보도자료

'19. 05. 28. _ 전남문화관광재단 "2019 남도고택 체험프로그램" 참여학교 모집

작성자 전남문화관광재단

작성일 2019-09-02

조회 76

- 전남 대표 8개 종가에서 7개 고택체험 프로그램 운영 -

크기변환_사본 -2018 남도고택 체험프로그램(녹우당) -01.jpg 

□  전남문화관광재단은 도내 중고생을 대상으로 남도고택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남도고택 체험프로그램은 도내 중고생을 대상으로 종가문화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남 종가문화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전승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2017년부터 매년 운영해 왔다.

 

□  올해는 ()전라남도종가회와 협의를 마무리하였으며, 해남윤씨 어초은종가(해남군), 문화류씨 귀만와종가(구례군), 밀양박씨 청재종가(나주시), 장흥고씨 학봉종가(담양군), 홍주송씨 이요당종가(담양군), 전주이씨 양도공종가(영광군), 장흥위씨 위정렬종가(장흥군), 광주이씨 원암종가(보성군) 등 전남을 대표하는 8개 종가에서 종가별 고유의 전래와 음식 등 7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이번 남도고택 체험프로그램524일부터 621일까지 4주간 신청공고를 하고 선착순 접수를 방법으로 7개 중고등학교를 선정한다. 선정된 학교 학생들은 7~8월 중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 고택에서 남도 종가문화를 느끼고 지역관광명소 및 역사유적지 탐방을 하게 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공모기간 중 ()전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jact.or.kr) 공지사항의 참가신청서를 온라인(leokim20@jact.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jact.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재단의 공모전 사업 담당자(061-980-5862)에게 문의하면 된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로딩중